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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소비자 피해 보상증서에 관한 안내입니다.

    1. 소비자피해보상증서가 무엇인가요?

    소비자 피해보상증서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주)삼육리더스상조가 소비자피해보상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을시 지급의무자인 우리은행으로 부터 고객님 납입금의 5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증서입니다.

     

    2. 소비자피해보상보험이 무엇인가요?

    삼육리더스상조는 제1금융권인 우리은행과 예치계약을 체결하여 고객님의 납입금의 50%를 안전하게 예치를 함으로써, 공정거래위원회 권고사항을 잘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회원님이 필요하시게 되면, 언제라도 우리은행을 통해 회원님의 예치금 내역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소비자피해보상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4항 각호에 해당하는 지급사유가 발생할 경우, 소비자피해보상금 지급의무자인 우리은행에서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폐업한 경우

    ②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은행법'에 따른 은행으로부터 당좌거래의 정지처분을 받은 경우

    ③ 선불식 할부거래업자의 등록이 말소된 경우 또는 등록이 취소된 경우

    ④ 그 밖에 선불식 할부거래업자의 채무불이행 등으로 인한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 

    ⑤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채무자 회생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⑥ 선물식 할부거래업자에 대하여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회생절차개시의 결정이 있는 경우

     

    4.소비자피해보상증서의 계약기간이 1년인데 1년 뒤에는 어떻게 되나요?

    우리은행과 (주)삼육리더스상조의 예치계약기간으로 , 자동으로 1년마다 갱신되는 부분으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통장의 잔고가 부족해 상조회비가 미납되었습니다.

    한달 정도의 미납의 경우 다음날 회비납부시 같이 자동납부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3달이상 미납시 이용정지가 될수 있습니다.

    그동안 밀린 회비를 납부하시면 다시 상조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단, 1년 이내에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년이 넘을 경우 해지 처리가 됩니다. 

  3. 사정이 생겨서 해지를 하고 싶습니다.

    저희 삼육리더스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하며, 그에 따라 해약환급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관리비등을 공제후에 아래 산식에 따라 환급이 가능합니다. 
  4. 양수 양도가 가능합니까?

    가입하신 회원님의 요청으로 상품서비스를 타인에게 양수 및 양도가 가능합니다. 
  5. 주소나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가 바뀌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가 바뀌신 경우 삼육리더스상조 고객센터(02-2249-3636)로 전화주셔서 변경된 주소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우편물 발송이나 안내전화 등의 이유로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연락주시면 됩니다.
  6.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데 상품변경은 아무 떄나 가능한가요?

    이미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상품내용에 따라 차액 비용을 내시거나 받으신 후 가능합니다.

  7. 장례식장비와 음식비용은 왜 별도 인가요?

    장례식장의 빈소크기와 음식비용은 조문객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떄문에 위 비용은 상조회비와는 무관합니다. 또한 국내에 모든 상조들 역시 비용은 별도입니다.

  8. 친지나 친구가족에게 양도가 가능한가요?

    회원님의 동의가 있을 경우 회원님이 원하시는 분에게 양도가 가능합니다.

    단, 그동안 불입하셨던 금액은 양도받는 분의 가족분들과 직접 상의 하셔야 합니다.

  9. 부모님께서 임종하셨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삼육리더스상조 고객센터(02-2249-3636)는 24시간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연락주시면 저희가 직접 앰블런스로 출동하여 원하는 지역까지 모셔드리고 있습니다.

    장례식장에 먼저 연락하시는 경우 그다음에 저희에게 요청하시면 행사제공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10. 회원증서와 회원카드를 잃어 버렸습니다.

    회원증서 및 회원 카드를 분실하였을시 저희 삼육리더스상조 고객센터(02-2249-3636)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면 7일이내 회원님의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재발급 비용 1만원이 청구 됩니다. 

  11. 가입후 납부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저희 삼육리더스상조 홈페이지(http://www.sda36sj.com) 내에서 고객센터 메뉴에서 납부내역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삼육리더스상조 고객센터(02-2249-3636) 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의 경우 09~18시 사이에만 상담이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은 휴무입니다.(장례행사 접수는 24시간 운영됩니다.)

  12. 상조회비는 연말정산이 가능한가요?

    상조회비의 특성상 미리 회비를 납부하시는 것이며, 행사를 치르신 후에는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13. 상조회비는 왜 보험료 공제가 되지 않나요?

    상조회비는 보험종류의 상품이 아닙니다. 천천히 조금씩 납부하여 후에 목돈이 들어가거나 물가상승률에 따른 상품의 가격의 안전성은 있습니다.  

  14. 가입을 하면 다른 상조와 다른 혜택이 있나요?

    저희 삼육리더스상조는 삼육서울병원과 삼육재단이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육서울병원 추모관에서 삼육리더스상조로 행사를 치르실 경우 장례예식장 이용요금을 20% 할인하여 드립니다. 또한 삼육리더스상조 가입기간 동안은 회원카드가 발급되며, 회원님의 등본상의 가족에 한하여 삼육서울병원 이용시 진료비, 입원비, 건강검진, 치과병원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육리더스상조 02-2249-3636으로 문의 바랍니다. 

  15. 회원증서는 어떻게 나오나요?

    가입 완료 후 일주일이내 회원증서가 가입자분의 주소로 발송되어 집니다.

    회원카드와 회원증서및 약관이 등기우편물로 발송 됩니다.

    회원증서는 총 4페이지이며 회원증서, 상품설명, 약관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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